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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Q900의 의미>

우린 에쿠스에 익숙하지만 정식명칭은 

EQ900(발음은 이큐 나인헌드레드)다. 

글로벌 명칭은 G90이다. 기존명칭 에쿠스(Equus)는 

라틴어로 개선장군의 말, 멋진 마차, 천마를, 

영어로는 독창적인 명품자동차를 의미한다. 

에쿠스는 엑셀런트(Excellent), 그리고 퀄리티(Quality), 

유니크(Unique), 유니버샬(Universal), 수프림(Supreme)을 의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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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서의 에쿠스는 권력이다>

제네시스 이큐900(에쿠스)는 

삼성,현대,롯데,포스코,LG등의 대기업 업무용차로 사용되며 

주로 사장이상(5000CC),부사장(3000CC)급에서 에쿠스를 이용한다. 

한국에서는 에쿠스를 힘의 정상을 상징한다고 볼수있다. 

대기업 임원들이 업무용차를 외제차로 이용할경우에 발생할 

부정적인 시선을 피하기위해 대부분 국산차를 탄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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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큐900의 목표>

 ”EQ900은 국내 법인 수요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나 BMW에 

밀리지 않겠단 현대차그룹의 의지를 반영한 제품“


<2016 현대 에쿠스 이큐900(eq900)제원>

3.3 가솔린

가격      7,560 ~ 1억900만원

배기량   3,342 cc

연비      7.8 ~ 8.5 ㎞/ℓ

마력      370 마력

토크      52.0 k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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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현대이큐900의 크기>

 차체는 전장(차 길이) 5205㎜, 전폭(차 폭) 1915㎜로 기존 에쿠스보다 각각 45㎜, 15㎜ 더 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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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현대 이큐900의 대표적인 기능>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 크루즈 컨트롤 기능 +  차선이탈 경고장치

손놓고 발띄고 고속도로를 일정한속도로 직선과 곡선모두를 편하게 주행한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GACS)

대표적으로 발전한 기술로 시속 30km로 속도방지턱을 넘어도 

충격 없이 그대로 넘어 간다. 

시속 100km로 달리더라도 엔진 회전수는 

1500 알피엠(rpm)을 유지하면서 편안한 승차감을 유지


유리 전체를 차음 유리로 적용

현대 관계자가 마치 진공 상태의 느낌이 들 정도라고 표현함.


<2016 현대 이큐900의 엔진과 변속기>

이큐900은 직렬 6기통에 가솔린직분사(GDi) 터보엔진을 달았다. 

370마력에 토크가 52.0kgm 수준이며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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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현대 이큐900 리무진 출시>

2016년 3월 출시한 ‘EQ900 리무진’은 프레스티지 1개 모델만 판매하며

가격은 1억 502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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